캐나다의 진료비는 지역 치과협회에서 권장하는 수가가 있는데 이는 캐나다 치과 대학에서 가르치는 진료의 질적 기준을 유지하면서, 치료에 필요한 시간과 방문해야하는 횟수, 필요한 지식과 술식의 난이도, 술식의 복잡성과 위험도와 수술후 부작용의 빈도, 필요한 보조 인원과 그들의 전문성, 시술시와 시술후 스트레스의 강도, 기타 필요한 장비와 재료비에 근거하여 권장진료비가 책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권장진료비이지 강제 사항이 아니기때문에 치과마다 이보다 비싼데도 있고 저렴한곳도 있으며, 치과의사 개인도 권장진료비보다 낮게 정한 진료항목도 있고 높게 정한 항목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각 치과의 진료비 정책이나 대략치료비를 미리 아는것이 서로의 갈등을 미리 예방 할 수있습니다.

전문의(Specialist)와 일반의는 많은 차이가 있으니 전문의와 일반의의 수가를 단순 비교할 수는 없습니다.
분명한것은 진료비가 비싸다고 진료의 질이 좋거나 의사의 질이 나쁘다고 판단할 수없고 진료비가 낮다고 양심적인 의사이거나 또는 진료의 질이 나쁘다고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일반 물건을 살때는 똑같은 회사 상품모델이라면 가능한 싼곳에서 사는것이 현명하겠지만 치과치료는 진단과 치료계획, 치료의 질은 치과의사마다 모두 다르기때문에 진료비로 치과를 선택하는것은 매우 어리석은 것입니다.

환자들은 알 수 없겠지만 같은 사랑니를 뽑더라도 치과마다 소독의 질과 기준이 다르며 발치기술도 다르며, 단순하게 충치를 치료하기 위해 형성한 와동의 수준도 치과의사마다 모두 다릅니다.  개인적으로는 너무 싸지도 비싸지도 않은 적정한 수준의 수가를 유지하는 치과를 선택하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환자들의 평판, 광고, 웹사이트등에 의지하는 것보다는 주변 치과의사나 치과기공사등 치과에 연관된 사람들의 의견을 들어보는것이 더 신뢰성있는 치과를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Categories: FAQ

Comments are closed.


병원소개   |   치아교정   |   일반치과치료   |   치과상식   |   Contact Us